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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ubject 교환/반품 안내 및 방법
writer 비비크 (ip:)
  • grade 0점  
  • date 2016-09-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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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hit 3454

※교환/반품 신청 하시기 전에, 아래 사항을 꼭 읽어주세요!

 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비비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

비비크의 모든 상품은 아래와 같이 2인 1조 검품을 거쳐 

투명폴리백에 담겨지며 해당검품 과정은 CCTV로 기록중입니다.
CCTV는 개인열람이 아닌 쇼핑몰기록/기관제출용으로 개인이 열람하실 수 없으니 

CCTV는 보여드릴 수 없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.

(타인의 개인정보 및 영상편집불가)










◈교환/반품이 불가능한 경우


화이트 및 아이보리 컬러 상품의 경우 교환/반품 불가능 하니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

- 세탁 방법 미숙지로 인한 물 빠짐/이염/보풀/늘어남을 사유로 한 교환, 환불은 불가능 합니다
- 시착만으로도 상품의 가치가 떨어질 수 있는 상품
  (스타킹, 레깅스, 퍼자켓, 가죽제품, 니트, 악세사리, 비키니, 모자, 가방)
- 신발/가방의 경우 사이즈 교환 1회까지만 허용, 그 이상은 불가
- 신발/가방과 함께 제공되는 박스는 상품의 일부이므로 교환 시에 훼손되거나 분실되면 교환/반품이 불가능

   (신발상품/가방상품이 불량이더라도 박스가 훼손되면 반품/교환이 불가/ 

단, 비비크의 판단하에 수선이가능하다여겨지면 수선처리후 재발송)


















- 모니터 사양에 따른 색상, 질감, 사이즈, 패턴 등의 오차 또는 착오로 인한 교환/반품 요청의 경우

  (사이즈실측은 바닥에 평평하게 편 상태에서 단추, 자크를 채우고 잰 치수이며 

측정위치, 상품의 펴짐정도 등에 따라 개인마다 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/ 사이즈측정 오차 (+,-1~2cm) )


















- 상품 수령후 판매자 동의 없이 무단으로 반품하신 경우
- 택을 훼손하거나, 제거하신 경우
- 착용하신 흔적( ex)화장품이 묻어있는 경우), 향기, 오염이 있는 상품

  (세탁이나 향수를 뿌리지 않으셨어도 향기가 나는 경우, 재판매가 어렵기 때문에 교환/환불 불가)

- 불량, 오배송이어도 착용 흔적, 향기, 오염이 있는 경우
- 인위적으로 상품을 훼손하거나 세탁, 수선하신 경우
- 세일상품, 피팅상품 절대 교환/반품 불가
- 받아 보신 날짜로 부터 비비크로 7일 이내에 회수되지 못한 경우

- 청약철회의사를 표현하고 이틀이내에 반품접수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
-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
-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-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- 고객님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제품의 경우



*수령시 받으셨던 사은품은 함께 반송해주셔야 합니다.













사은품이 동봉되어 있지 않을 시에는 사은품금액을 차감하고 환불처리해드립니다.


※배송지연,대량구매등 어떠한 이유에서든 전체반품이나 부분반품을 하실 경우 

받으신 사은품을 함께 동봉하여 반송해주셔야 합니다. 




◈불량반품사유가 되지 못하는 경우
- 세탁 시에 지워지는 초크자국 
- 단순 실 섞임 상품, 실밥처리, 단춧구멍 비절개

-  대량생산으로 인한 (성글한) 니트의 짜임이 다름 

- 니트 제작에 따른 섬유냄새(염색할 때 사용된 염료냄새/제작과정상 세척을 거쳤을 때 발생한 냄새)

- 의류라벨이 위치가 조금씩 상이하거나 거꾸로 달려있는 경우
- 패턴 원단 상품의 경우 이음선 부분에 비대칭이 있을 수 있습니다

(원단 재단 차이로 인해 패턴 배열의 위치가 상세 페이지와 상이한 경우)

- 가방가죽냄새(가죽을 부드럽게 가공하는 과정에서

 화학 약품을 추가하기때문에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으며, 

천연가죽이 아닌 합성가죽 또는 인조가죽은 냄새가 더 심할 수 있습니다)















*교환이나 환불을 목적으로 한 의도적인 상품 훼손에 대해서는 비비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반품 후 소비자의 책임으로 훼손 또는 변형된 상품으로 판명 될 경우

전자거래에 의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








◈교환/반품 방법


⊙전자상거래 법에 따라 7일이내(주말포함) 반품/환불(청약철회)이 가능하세요.
(단, 간단한 시착만으로도 상품성이 훼손될 염려가 있는 제품은 반품/환불에서 제외됩니다.)



⊙반품접수 전 반드시 비비크 Q&A게시판 또는 콜센터/콜센터문자/카카오톡 이용하셔서 반품의사를 밝혀주세요.

(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사전청약철회협의 후 반드시 공지사항의 반품/교환방법 안내를 숙지하신 후 상품을 보내주세요.

 공지사항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비비크측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반드시 숙지 후 반품/교환신청 부탁드립니다.)


⊙절차없이(청약철회x) 임의로 반품상품이 올 경우 7일이내 비비크측으로 도착하여도 무조건 반송처리(착불)됩니다!

*7일이내 반품상품이 도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품의사를 밝히고 상품을 보내시는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 

반품과정에서 의사를 밝히지않고 반품상품을 7일이내 접수 및 비비크측으로 도착하여도 자동반송처리되니 반드시 반품의사를 밝혀주세요.(하단의 6번내용 참고)







위와같은 상황으로 인해 발생한 비용은 비비크측이 일절 책임지지 않으며 반송 및 반품처리과정에서 개별문자안내해드리지않습니다.


⊙교환하시는 상품이 교환하시는 상품금액보다 적으시다면 차액은 적립금 처리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



상품을 수령하신 날로부터 7일이내 청약철회 및 반품접수를 하셔야 반품이 가능합니다.
(상품이 거래처품절로 인해 반품이 불가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른 반품접수 부탁드려요.)
청약철회는 주말일 경우에는 게시글로라도 반품의사를 미리 남겨주세요! 
주말에도 제 날짜에 게시판에 글남겨주시면 기간이 지나더라도 확인처리됩니다.

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사전청약철회협의가 되어야 원활한 반품처리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.
또한 평일이라도 전화량이 많을 경우에는 통화가 안될 수 있으니 Q&A게시판이나 콜센터문자로 반품의사를 밝혀주시면

사전협의를 통해 반품처리를 해드리니 참고부탁드립니다.



7일이내에 비비크에 사전청약철회 및 반품접수를 해야 반품이 가능하니 바쁘시더라도 최대한 빠른 반품접수 부탁드립니다.
기간이 지나서 청약철회 또는 반품접수를 하실경우 상품반송(착불)과 함께 반품접수가 취소됩니다.
반품접수는 최초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내입니다.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!






*반품상품 도착후 7일이내 반품비미지급 및 환불계좌정보누락 시 자동 환불보류처리되며, 

결제수단에 따라 취소가능한기간이 있으니 그 기한이 지나면 자동적립금환불처리됩니다.  

위와같은 내용은 개별안내문자되지 않으니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비비크측이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. 





* 반품의사를 밝히시는 경로를 통해서만 반품처리안내글 상세히 가르쳐드리며 

그외 다른 경로를 통해서 반품처리과정에 대해 가르쳐드리지 않고있으니 문의하실 부분이 있으시다면 

반드시 고객님들께서 먼저 게시판, 콜센터전화, 카카오톡, 콜센터문자를 통해 문의부탁드립니다.

ex) 반품게시글작성 후 비비크측에서 게시글답변으로 알려드린 점에 대해 숙지하지 못하신 것은 비비크측이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. 

특히 반품접수기일, 반품비, 무통장입금시 환불계좌 관련하여 반품의사경로를 통해 안내해드린 비비크측 답변에 따라 절차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. 



*반품접수가 늦어질 경우 그 기간사이에 상품이 품절될 경우 반품이 불가하오니 빠른 시일내에 반품접수부탁드립니다.

 반품의사를 밝히신 후 이틀이내에 반품접수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(비비크측에서 반품접수확인가능) 반품철회로 간주되오니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.

(대한통운 어플이나 콜센터로 원운송장번호만 등록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반품접수가 가능하오니 청약철회의사표현 후 빠른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.)



※빠른 반품접수 후 택배사사정에 따라 상품이 다소 늦게 도착하여도 이로인한 점은 비비크측에서 참고하여 반품처리가 가능하나, 

청약철회의사를 표현한 후 최소수령일로부터 7일이내 반품접수를 하지않으셔서 이로인해 반품상품이 품절되거나 비비크측으로 늦게 수령된다면 이로인한 불이익(반품불가)은 

일절 비비크측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이점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


★사전에 반품의사없이 반품상품봉투안에 메모를 넣어주셨다하셔도 이는 반품의사로 볼 수 없으며, 비비크측은 사전에 협의된 반품이 아닐경우

   상품을 개봉해보지 않고 반송처리하오니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. 




☆청약철회의사표시 후 상품을 수령하신날로부터 7일이내 반품미접수 시 반품의사철회로 간주되며, 

이는 반품상품이 비비크측으로 7일이내 도착해야하는 것이아닌 접수자체만 의미하는 것입니다. 

반품접수는 대한통운어플이나 콜센터로 쉽게 접수가능하기에 7일이내 접수를 해주시지 않은 것 귀책사유가 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. 

(반품접수가 어려울 경우 사전에 쇼핑몰로 연락(게시판,콜센터,카카오톡상담)부탁드립니다.) 








1. 상품 수령후 1~2일내에 Q&A게시판에 아래 양식을 복사하여 작성 합니다.


주문자명 :

휴대폰 :

교환/반품 사유 : 

보내시는 상품명/컬러/사이즈 :

교환 받으실 상품명/컬러/사이즈 :




무통장입금 결제 취소시(무통장결제만 해당)

환불받으실 계좌번호 :

은행명 :

예금주 :



2. 택배비는 반드시 국민은행  041301-04-250474 예금주 : 김나율(비비크)로 이체해주시길 바랍니다. 



[ 5500원을 이체해야 하는 경우 ]
- 사이즈 1회 교환
- 한 가지이상 상품 취소시 총 결제 금액이 8만원 미만이 될 경우 (초기무료배송비 2500 + 반품비용 3000)
- 무료배송으로 구매하신 경우 (무료배송비 2500 + 반품비용 3000)


[ 2500원을 이체해야 하는 경우 ]
- 상품 취소시 총 결제 금액이 8만 원 이상이 될 경우 (반품 비용만 3000)


* 택배비를 동봉하여 분실하신 것에 대해서는 비비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. 이로인한 피해가 없도록 유의부탁드립니다.



*반품상품 도착후 7일이내 반품비미지급 및 환불계좌정보누락 시 자동 환불보류처리되며 결제수단에 따라 취소가능한기간이 있으니

그 기한이 지나면 자동적립금환불처리됩니다.  위와같은 내용은 개별안내문자되지 않으니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비비크측이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. 


3. 롯데택배 고객센터(1588-2121) / 홈페이지(https://www.lotteglogis.com/home/reservation/return/index) 중

    한 가지 방법을 통해 고객님께서 직접 반품접수 후 반드시 착불로 보내주세요.




4. 기사님께서 3일이내 방문하셔서 상품을 픽업해 가십니다.

*택배사 사정으로 기사님 방문이 지연될 경우 반드시 Q&A 게시판 또는 콜센터문자로 연락부탁드립니다.




5. 타택배사 이용시에는 선불로 고객님께서 배송비 지불해주셔야하며, 게시판을 통해 운송장번호를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.
(비비크에서 반품택배위치파악을 위해 꼭 운송장번호를 게시판에 적어주시길 바랍니다.)




6. 반품의사(청약철회)없이 임의로 반품을 보내고 반송되어 다시 반품하실 경우(7일이내 다시 반송받아 청약철회)

총 반품비 8,500원(임의반품시 발생한 반품비3,000원+반품비5,500원)

*위와같은 소액의 금액을 손해보지않으시려면 반드시 반품 전 청약철회를 밝혀주시길 바랍니다. 이와 같은 불이익은 비비크측에서

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.





7. 비비크로 상품 회수 되는 즉시 상품 확인 후 교환처리해드리며, 3영업일이내에 환불처리 도와드립니다.







8. 무통장입금을 제외한 나머지 결제수단의 상품을 단순변심으로 반품하실 때 수수료관련문제로 인해 반품비 사이트하단의 비비크계좌로 이체부탁드립니다.




9. 불량상품 및 오배송에 한해서 교환을 할 경우에만 반품비가 차감되거나 제외되지만 해당상품 반품을 할 경우 단순변심으로 간주되어 초기배송비차감되오니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.

*총 5500원의 반품비에서 판매자과실비 3000원은 쇼핑몰부담(반품비) / 교환이 아닌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단순변심으로 간주되어 초기배송비 2500원 고객부담

*해당상품 품절일 경우에만 초기배송비+반품비 5500원을 비비크에서 부담합니다.

(불량상품이더라도 교환->수리->환불순으로 처리해드리고 있으며, 품절일 경우에만 왕복배송비를 쇼핑몰에서 부담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.)



9-1. 불량상품과 단순변심에 해당하는 상품을 함께 반품하실 경우 반품비일부가 청구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.










◈반품상품 검품과정안내


자세한 검품과정안내는 해당링크 참고해주세요

http://shop1.vvc2016.cafe24.com/board/free/read.html?no=12423&board_no=1


검품과정에서 유의해서 보는 부분
- 지퍼부분
- 실밥처리
- 끈떨어짐(끈있는 상품)
- 오염
- 뜯김
- 올풀림

- 좌우대칭




☆작은 오염/하자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매일 꼼꼼히 검품하고 있습니다. 

다만,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드물게 실수가 있을 수 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☆


**검수과정 특성상 상품이 찢어져있거나 부자재가 망가진 경우는 있을 수 없습니다.
(인위적인 훼손은 일반적인 불량과는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!)









*반품 주소*

대구광역시 북구 대현로 15, 3층 비비크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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